발포 개스킷 도포시 구성 요소의 효율적인 핸들링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은 PU 발포 개스킷 도포시 최대한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PU 발포 개스킷의 자동 도포는 정확한 어플리케이션, 일관된 품질, 높은 재현성 및 폐기물의 최소화 등 많은 장점을 가져다 줍니다. 그러나 효율적인 결과는 구성 요소의 핸들링이 생산 공정에 최적절하게 통합된 경우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동유럽 전자 제품의 제조업체 경우, DOPAG는 dynamicLine을 정확히 해당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요구 사항

고객은 서로 다른 크기의 스위치 캐비닛 도어에 PU 발포 개스킷을 도포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스위치 캐비닛에 먼지나 습기가 침입하여 민감한 전자 부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PU 발포 개스킷은 정확하고 일관적인 품질로 도포해야 합니다. 이때 대형 도어 경우에도 사용자를 위해 핸들링이 최대한 인체공학적이고 편리해야하며 동시에 적은 시간이 소요되어야 합니다.

 

동적 혼합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

PU 발포 개스킷 제작을 위해 2성분 고분자 반응물질이 동적 혼합 시스템으로 처리됩니다. 이어서 실온에서 경화되어 부드러운 발포 개스킷이 만들어집니다. DOPAG는 효율적인 생산 공정을 위해 다이내믹 믹싱 헤드, 선형 로봇 및 보호 하우징을 갖춘 슬라이딩 테이블로 구성된 자동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부드러운 생산 공정
스위치 캐비닛 도어를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에 수동으로 배치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이 어플리케이션 영역으로 이동하고, 다이내믹 믹싱 헤드를 갖춘 선형 로봇이 위치로 이동하여 PU 개스킷 도포를 시작합니다. 그 동안 사용자는 미리 두 번째 스위치 캐비닛 도어를 준비하고 삽입할 수 있습니다.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은 “위로 포개지는” 설계의 2단계 테이블입니다. 즉, 두 개의 영영이 존재합니다. 해당 이동 높이는 프로그램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개스킷 도포 준비가 완료된 영역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다이내믹 믹싱 헤드를 자동으로 올바른 시작 위치로 놓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은 특히 테이블 당 최대 적재 용량이 100 kg인 대형 구성 요소에 적합합니다. 사용자는 홀 패턴 그리드를 통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소형 스위치 캐비닛 도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각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필요에 따라 간단히 선택하면, 항상 최대의 생산 유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결합지점의 개스킷
후속 PU 발포 개스킷의 재료인 A 성분 및 B 성분은 압력탱크를 통해 믹싱 헤드로 전달됩니다. 여기에 재료 컨디셔닝 시스템이 사용되어 컨테이너와 호스를 템퍼링합니다. 이를 통해 주변온도의 변동을 보상하고 일정한 온도와 일관된 품질로 공정 안정적으로 재료를 준비합니다.


PU 발포 개스킷은 정확하고 정교하며 재현 가능한 방식으로 도포됩니다. 계량 용량과 로봇 속도의 정확한 조정을 통해 폼 비드의 시작점과 끝점이 완벽하게 오버랩되어 결합지점이 없습니다.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은 추가적인 장점을 제공합니다.  전기식 드라이브가 안전한 속도를 보장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셔틀 슬라이딩의 부드러운 가속 및 감속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즉, 작은 구성 요소라도 갑자기 멈춘 경우 도포된 위치를 놓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구성 요소의 위치를 유지하고 폼 비드의 시작점을 정확하게 도포할 수 있습니다.

보호 하우징은 CE 적합성 선언 규격에 따라 최대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사용자가 안전도어를 열면 소프트웨어가 즉시 접근 요구 사항을 확인합니다. 다이내믹 믹싱 헤드가 작동 모드에 있을 경우, 발포 개스킷의 도포가 완료되고 구성 요소는 손상되지 않습니다. 이 과정이 완료된 후에야 비로소 도어 잠금이 해제되어 사용자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에는 원격 서비스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DOPAG의 전문가들이 원격 유지관리를 통해 시스템에 액세스하여 즉각적으로 고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기식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의 장점

  • 2개의 전기 서보 구동식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 상판
  • 흔들림 없는 부드러운 가속 및 감속: 핸들링 과정에서 처리할 구성 요소는 제자리에 유지되고 미끄리지지 않습니다.
  • 높은 정확성을 위한 밀링 알루미늄 플레이트
  • 고객측 비품 설치를 위한 홀 패턴 그리드
  •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 상판 당 최대 80 kg의 용량
  • 세 가지 표준화된 크기, 선형 로봇의 치수에 맞게 조정: - 450 x 1,000 mm - 950 x 1,000 mm - 1,200 x 1,000 mm (더 큰 구성 요소를 위한 특수 규격도 가능)
  • DOPAG는 옵션으로 테이블 상판이 위로 배열되는 셔틀 테이블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대형의 평평한 구성 요소를 가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