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생산 시의 본딩 및 씰링

항공 우주 산업에서 도전적 용도에 사용하는 계량 및 혼합 시스템

항공기 날개는 매우 큰 물리력을 견뎌내야 합니다. 이것 때문에, 생산 공정에서 2K 다황화물 재료로 본딩 및 씰링 작업의 최고 요건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율적인 충전 외에, 특수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은 지속적인 최적화와 최신 기술 적용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공정을 위해, 항공기 제조사들은 25여 년 동안 DOPAG의 volumi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항공기 부품 중 하나는 날개입니다. 날개의 각 부품은 안전한 작동에 각별히 중요합니다. 정확성은 항공기 연료가 날개에 저장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높은 정밀도는 주로 손으로 하는 본딩과 씰링 작업에서 중요합니다. 카트리지는 이러한 용도에 사용합니다. 카트리지는 특별 계량 및 혼합 스테이션에서 다황화물 기반의 2 성분 재료로 채웁니다. 본 시스템은 완전히 인라인으로 제어되기 때문에 용적 계량 및 혼합 공정이 정밀하고 신뢰성 있습니다. 항공기 건조 시 다양한 접착제와 밀폐제를 사용하며, 이들은 정밀하게 계량하고 혼합해야 합니다. 접착제와 밀폐제는 항공기 전체 무게를 가능한 한 적게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손쉬운 취급 외에 완전히 인라인 제어되고 정밀한 용적 계량 및 혼합 공정이 생산 라인 연결성 및 재료의 최대 가용성과 함께 필요합니다.

volumix – 글로벌 항공기 제조사의 표준
25여 년 전에 항공기 제조사들은 DOPAG의 특수 설계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DOPAG의 volumix가 계속 업그레이드되었고 전 세계 항공기 제조사들은 효율적인 카트리지 충전, 지속적인 최적화, 최신 기술 적용을 위해 본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계량 및 혼합 공정 중의 정확성은 펌프와 용적 계량 공정의 완전 분리로 확보됩니다. 이것은 분배 공정 중에 내부 누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혼합 재료의 온도, 압력, 충전 레벨, 혼합 비율, 유량률, 샷 크기는 용적 계량 기법의 인라인 유량계로 정확하게 읽고 관찰합니다. "비록 당사 계량 펌프가 정확성이 높지만, 당사에서는 재료 준비상의 위험을 피할 수 있도록 유량계로 비율을 계속 제어하는 volumix를 개발했다"고 DOPAG 프랑스 사장 Elain Montala는 밝힙니다.

작동하기 쉽고 자원을 절약하는 생산
신뢰성 있는 작동은 기초 및 경화제 측면당 펌프 한 대로 확보되며, 본 장비는 200 리터나 20 리터 드럼용으로 구비됩니다. 접착제와 밀폐제의 새 필러 때문에, 서보 전기 드라이브 장착 펌프는 기초 측면에 제공됩니다. 계량 및 혼합 기계는 작동하기가 쉽고 전기 펌프는 유량률이 일정합니다 펌프 스테이션용 양손 안전 버튼은 고도의 안전 기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별 요건 또한 재료 소비에도 작용됩니다. 자원 절약 생산을 위해, 최소량의 재료만 각각의 사용 드럼 속에 남아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용 효율과 환경 보호는 여기서 반대 개념이 아닙니다.

카트리지 충전 때문에 사용 장소 불문
항공기 날개 생산지가 모두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을 구비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카트리지 충전은 최대한 신축적입니다. 갓 계량 혼합한 재료로 현장에서 직접 채우거나, 위치 관계 없이 사용 장소로 동결 운반합니다. 급속 냉동 상태에서, 혼합 비율은 장기간 그리고 운반 중에도 일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것은 전 세계의 수많은 항공기 공장에서 취하는 이점입니다.

항공 산업의 특정 요건 외에, 이러한 기술 솔루션은 유연성, 효율 및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다른 많은 산업의 기대도 충족합니다.

volumix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의 주요 특징:

  • 일회용 믹서 장착 혼합 스테이션
  • 전기로 조정 가능한 분배 속도
  • 샷당 20g ~ 1kg으로부터 방출
  • 멀티 카트리지 충전 시스템
  • 유통 기한이 있는 라벨 프린터
  • HMI 포함 컬러 터치 패널 장착 제어 장치

여기서 volumix 에 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