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션의 재정의

액체 3D 프린팅용 도징 시스템

세계 최고의 디지털 제조 기업인 카본®은 실제 제조 도구로서 3D 프린팅의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암호를 풀었습니다. 기업들은 카본® 디지털 광경화성(DLS™) 기술을 사용하여 보호용 스포츠 장비부터 자동차 부품, 치과 모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혁신적인 응용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카본® 디지털 제조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조하기 위해 적층 기술을 채택함에 따라 품질과 비용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정밀한 재료 디스펜싱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쿠셔닝, 높은 유연성, 맞춤형 디자인 등 오늘날의 스포츠 산업은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맞춤형 장비에 의존하는 고도로 발전된 산업임에 틀림없습니다. 전통적인 제조 방식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D 프린팅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 혁신에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 산업에서는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맞춤형 치과 임플란트를 제조합니다. 자동차 산업은 점점 더 많은 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적층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잡한 어셈블리가 하나의 프린팅된 부품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독특한 인테리어 디자인도 가능해졌습니다. 3D 프린팅은 30년 전부터 사용되어 왔지만, 최근에서야 실제 제조 도구로서 그 잠재력을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3D 프린팅은 수십 년 동안 제조 분야에서의 관련성을 정의하기 위해 노력한 끝에 이제 품질과 비용 측면에서 부품 생산의 진정한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카본(Carbon®)이 디지털 제조 플랫폼을 통해 실현하고 있는 일입니다. 특허받은 이중 경화 소재를 사용하여 Carbon® 플랫폼에서 생산된 부품은 비충진 열가소성 수지로 만든 사출 성형 부품과 기계적으로 비슷합니다.

DLS™ 기술

3D 모델을 실제 물체로 빠르게 변환하는 레이어리스 CLIP 기술은 Carbon® 디지털 광경화성(DLS™) 기술의 원동력입니다. 이 광화학 공정은 산소 투과성 창을 통해 자외선(UV) 경화 레진 저장소에 빛을 투사하여 빛과 산소의 균형을 맞춰 부품을 생산합니다. 이 기술이 UV 이미지 시퀀스를 투사하면 부품이 굳어지고 건물 플랫폼이 올라갑니다. CLIP은 기존 3D 프린팅보다 25~100배 빠른 속도로 레진 풀에서 물체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킵니다. 사출 성형 부품과 마찬가지로 CLIP은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기계적 특성을 생성합니다. 카본의 특허받은 '이중 경화' 레진 방식은 광활성 및 열활성 화학 물질을 모두 사용합니다. 카본의 이중 경화 소재 중 상당수는 두 가지 수지를 적절한 비율로 정밀하게 혼합하여 최적의 특성을 달성합니다. 이 과정은 소규모에서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생산 단계에서는 더 까다롭습니다. 3D 프린터에 정확한 비율과 양의 재료를 지속적이고 재현 가능하게 공급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작업에 적합한 자재 공급 시스템

카본®은 이 간단하면서도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인 DOPAG eldomix 선택했습니다. 엘도믹스는 수동 또는 자동으로 폴리우레탄, 실리콘, 에폭시 또는 아크릴 수지를 기반으로 하는 2성분 재료로 재료 저장소를 채웁니다. 3상 비동기 모터로 구동되는 기어 계량 펌프, 정적-동적 혼합 시스템 및 별도의 재료 공급 밸브가 사용됩니다. 그 결과 엘도믹스는 카본의 고유한 이중 경화 재료를 최고의 정확성, 반복성 및 고품질로 계량하고 혼합합니다. 이는 최적의 결과를 달성하고 완벽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대량 생산에 관한 한, 재현성과 신뢰성은 전체 개념의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