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윤활제 도포

제동 장치에서 동력 전달 최적화

DOPAG는 기계식 고정 시스템, 정밀 컴포넌트 및 어셈블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SFS Group AG를 위해 두 가지 특수 윤활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위해 자체 기술 센터에서 테스트를 거치고 어댑터를 설계했습니다.

주차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전자식 주행안전 장치 또는 교통 표지 인식 및 근접 센서 등, 최신 차량들은 운전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안전성 개선을 위해 설계된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새로운 기능들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기능들을 차량 역학에 통합하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 전반에서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스위스 회사 SFS 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SFS는 1928년도에 설립되어 현재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판매 및 생산 현장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그룹입니다. 무엇보다도 에어백 및 ABS/ESP 시스템, 센서, 시트, 도어 또는 내부 부속품 등 다양한 기계 어셈블리 및 구성 요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SFS 제품군에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를 위한 볼스크류 및 스크류 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회전 운동을 선형 운동으로 변환하며 브레이크 압력을 생성합니다. 볼스크류의 생산에는 두 가지 윤활제 적용이 필요합니다. 구성 요소에 그리스뿐만 아니라 오일도 도포해야 합니다. DOPAG는 이 두 적용 분야에서 정확성, 재현성 및 주기 시간 측면에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계량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볼스크류 드라이브는 회전 테이블에서 챔버 계량 밸브로 도포됩니다. 이 밸브로 가장 작은 도트 애플리케이션을 깨끗하고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주기 시간이 매우 짧고, 단 몇 초만 그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는 직렬 버전으로서 통합된 DOPAG lubriLine 제품라인의 P200 드럼 펌프를 통해 공급됩니다. 이를 통해 완전히 자동화된 생산 라인에서 언제든지 재료를 사용할 수 있고 생산의 중단없이 드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 압력 저감 밸브는 운반된 재료의 압력을 필요한 작동 압력으로 낮춥니다. 그 결과 재료가 항상 균일하게 도포됩니다.

기술 센터에서 철저한 테스트 

SFS 구성 요소에 오일을 정확하고 균일하게 도포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요구 사항이 충족되어야 했습니다. 이에 따라 특수 어댑터를 설계해야 했습니다. 우선 테스트 시리즈가 스위스 참(Cham)에 위치한 DOPAG 역량 센터의 기술 센터에서 실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샷 밸브가 이 적용에 적합하지 않고 깨끗한 재료 도포를 위해 다른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니들 계량 밸브(0.05-1ml)를 위한 특수 어댑터를 개발하였고 성공적으로 여러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SFS와 협의한 후에 재설계가 이루어졌고 어댑터가 완성되었습니다. 재료는 압력 탱크를 통해 공급되고, 이 탱크는 200L 드럼의 벙홀 펌프로 채워집니다. 기어 유량계는 유량을 모니터링합니다. 체적 기어 변위 시스템을 기반으로 매우 높은 정확도와 함께 유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자동화 공정에 필요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이 두 계량 시스템은 최종적으로 시스템 통합자에게 납품되어 전체 생산 라인에 통합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요구 사항에 따라 그리스 및 오일링을 위한 다양한 설비 컨셉이 가능합니다. DOPAG 전문가 팀은 여러 프로젝트 단계에 걸쳐 고객과 협력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설비 컨셉을 개발합니다. 

1. 고객 문의
2. 문의 처리(질문지, 데이터 시트, 스케치)
3. 타당성 조사, 첫 번째 레이아웃 설계 및 기술 센터에서 첫 테스트
4. 예산 견적 생성
5. 고객의 예산 견적 검사
6. 고객과 협력하여 추가 테스트
7. 고정 견적 생성
8. 고객의 주문
9. 프로젝트 계획 / 세부 구성 완성
10. 제작
11. 배송 및 시운전